​​ 웹 브라우저 폰트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페이지 해결 방법

웹 브라우저 폰트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페이지 해결 방법

구글 크롬을 비롯한 대부분의 웹브라우저들은 설정에서 글꼴 크기나 페이지 확대 축소의 정도를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예로 들면 설정 > 모양 항목에서 글꼴 크기와 페이지 크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 브라우저 설정이 특정 웹 페이지에서는 전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저 같은 경우에는 글꼴이나 페이지 크기를 가능한 한 크게 설정해서 눈의 피로를 줄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설정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지식인 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이 설정이 전혀 먹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법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에 Ctrl+0을 눌러 기본값 크기로 변경한 다음 0을 + 또는 -로 변경하여 눌러 주면서 원하는 크기를 찾아냅니다. 보통은 Ctrl++ 해주면 해결되더군요.

이 설정은 웹브라우저를 재실행해도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지만, 풀리더라도 다시 한번만 키보드를 터치해 주면 그만이므로 급할 땐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의 단축키는 윈도우 시스템 전체에도 적용되고 워드 또는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들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단축키이므로 숙지해서 활용할만한 가치가 충분한 단축키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돋보기를 실행시킨다음 바탕 화면의 엣지 아이콘 위로 커서를 옮겨본모습입니다.

이와 같이 함께 알아두면 좋을 단축키로는 돋보기 단축키로 윈도우키++ 입니다.

현재는 성능이 꽤나 발전해서 부분적으로 돋보기 상태로 보고자 할 경우에는 이 기능도 꽤나 유용할 듯싶습니다. 돋보기가 실행된 상태에서도 마우스 커서를 중심으로 모든 액션이 방해받지 않고 이루어지므로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