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이 검은색 화면으로 나오는 경우

동영상이 검은색 화면으로 나오는 경우

동영상이 검은색으로 출력되는 경우에 알려진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하드웨어 가속 안 함으로 설정 변경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해결 방법으로 해당 동영상이 유튜브와 같이 웹브라우저에서 재생되고 있는 경우 해당 브라우저의 설정 옵션에서 하드웨어 가속 기능 끄는 방법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 꺼주시면 되며, 엣지나 기타 브라우저의 경우에도 대동소이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 창에 아래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하고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chrome://flags/#disable-accelerated-video-decode

그다음 Hardware accelerated video decode 설정 부분을 Disabled로 변경해 줍니다.

 

 

다음으로 크롬 설정에서 시스템 항목에 있는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항목의 스위치를 꺼둡니다.

 

 

엣지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엣지 설정의 시스템 항목에서 하드웨어 가속 옵션을 꺼주시면 됩니다.

 

 

2. 기타 일반적인 설정 확인

기타 일반적인 동영상 재생과 관련될만한 옵션들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낮은 버전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 : 윈도우 업데이트로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 브라우저 캐시 파일 정리 : 동영상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의 캐시 파일 삭제 등의 정리 작업을 통해 오류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 기타 오류의 원인으로 바이러스 감염이나 윈도우 손상, 그래픽 카드 등의 손상과 같은 하드웨어적인 손상, 지원되지 않는 플래시 파일의 재생 시도,  등의 상황도 경우의 수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검은색 화면 오류가 특정 동영상 플레어 또는 플랫폼에서만 일어나는지 전반적으로 모두에서 발생하는지도 관찰해 보고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