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 드라이브 위치에 파일 생성, 복사, 이동 불가 오류 : 0x80070522

특정 드라이브 위치에 파일 생성, 복사, 이동 불가 오류 : 0x80070522

탐색기를 열고 C드라이브 위치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 텍스트 문서를 명령했지만 0x80070522 오류가 발생하면서 파일이 만들어지지 않는 오류입니다.

오류의 내용은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이며 파일이 생성되지 않는 형태입니다.

테스트를 위해 임의의 파일이나 폴더를 복사하여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지점인 C드라이브의 루트 디렉터리에 붙여 넣기 해 보았는데 예상한 데로  0x80070522 오류가 발생하면서 복사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오류를 해결하려면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Win+R 키를 눌러 명령 입력창을 열고 secpol.msc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릅니다.

 

 

 

2. 로컬 보안 정책 편집기 열리면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의 우측 항목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 옵션을 더블 클릭해 줍니다.

 

 

 

3. 팝업 창이 열리면 사용 안함으로 지정해 주고 하단의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PC를 재부팅하고 파일 새로만들기를 시도해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C드라이브의 루트 디렉터리에 파일 생성, 복사, 이동 모든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