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디렉터에서 성별간의 음성 변조 기능 사용해 보기

파워디렉터에서 성별간의 음성 변조 기능 사용해 보기

파워디렉터에는 동영상의 사운드 파트 또는 음성 영역을 변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의 파일들은 광고에 삽입된 음성 부분인데 샘플 파일을 사용해 테스트해 보실 분들을 위해 올려 두었습니다.

 

성우박상빈네스카페.mp3
0.57MB

 

광화문자생한방병원_1.mp3
0.12MB

 

 

파워디렉터 상단 메뉴의 파일 > 가져오기 > 미디어파일을 클릭해 음성 파일을 불러온 다음 아래로 드래그하여 편집 중인 동영상의 영역에 가져다 놓습니다.

 

 

 

다음으로 음성 영역을 마우스 우클릭후 오디오 편집기를 클릭합니다.

 

 

 

오디오 편집기가 열리면 왜곡 > 음성 변환기를 클릭하여 원하는 변환 결과 목표물을 설정해 준 다음 미리 보기를 통해 피치를 조정해 주면서 가장 원하는 근사치값을 얻어 내면 됩니다.

테스트해 본 결과 성별간의 변조는 뭔가 아직은 어설픈 단계인 듯한 느낌이지만 로봇 등을 비롯한 몇몇 기능은 지금 바로 필요에 따라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았습니다.

 

 

 

각각의 변조작업을 진행해 본 결과 성별 간의 변조는 다른 보충 작업을 진행하지 않고 변조 기능만 사용할 경우 성별 간의 변조는 아직은 조금 어색한 느낌이 있습니다. 다만, 이질적인 면치 커지는 어린이, 로봇이나 오리 등으로의 변조는 그럭저럭 쓸만한 것으로 보이며, 음성 모자이크가 필요한 신변노출을 피하기 위한 부분 등에서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마이크에서 바로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변조를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나 앱들도 있지만 이 역시도 어색함을 전혀 느끼지 못할 정도로까지의 성별 변조는 아직은 미흡한 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