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ge of Magic 리뷰

Age of Magic 리뷰

age of magic 은 playkot Ltd 라는 회사가 2018년에 출시한 전략과 턴제 RPG를 혼합한 듯한 게임입니다. 한국어를 포함한 11개국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총용량은 1.4GB 입니다. 12세이상 사용가능이며, 게임플레이는 무료이나 일부 아이템의 앱내구입이 있습니다.

 

처음 이 게임을 접한 느낌은 뭔가 참신한 장르이면서도 왠지 모르게 익숙한 느낌이다라는 생각입니다. 게임그래픽이나 사운드효과도 훌륭해서 마치 MMO RPG 를 하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한글화 된 메뉴로 게임 첫 시작시에는 시키는 것들 하게 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조작방법이라든가 게임의 대략적인 감이 들어옵니다.

 

처음 시작하게 되면 광명캠페인부터 시작하게 되는 데 한두시간 하다보면 암흑캠페인, 토너먼트, 투기장, 보물의 골짜기, 공포의 무덤, 도전, 이벤트, 클랜 등의 많은 컨텐츠들이 열려지게 됩니다. 컨텐츠들이 케릭터의 성장에 맞춰 조금씩 열리는 구조이더군요.

 

 

두시간 정도 시키는 대로 게임을 했더니 메인 케릭터 레벨이 20레벨이 되더군요. 아직은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엔 조급한 마음만 없이 느긋하게 즐기면서 게임을 한다면 구지 앱내구입을 하지 않아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턴제 형식의 게임이라 잠깐 잠깐 휴식시간같은 때에 1-2분짜리 한게임하고 즉시완료기능을 사용하면 현질이 왜 필요한지 의문이 들더군요. 지금은 막 시작한 때라 혹시 나중에 강한 유혹을 받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하다 보면 특수한 소모성 아이템인 에너지 및 기억구체라는 아이템을 이용해 플레이 시간을 제한하는 데 이것을 앱내구입요소로 해놓았기 때문에 헤비유저나 게임몰입도가 심한 분들은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싶은 욕구를 견뎌낼지는 개인차가 심할 듯 합니다.

 

아래에는 게임플레이 시작 첫날의 플레이중의 일부 영상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3일차인데 짜투리 시간 나는대로 짬짬이 하기에는 괞찬은 게임인 듯 합니다. 일이 바뻐서 게임에 자주 접속하기 힘드실 경우 즉시완료 기능을 이용하면 마치 게임을 계속해서 한 것과 비슷한 결과물들을 얻을 수 있는 기능도 독특합니다.

 

 

 

Age of Magic의 특징

 

- 캠페인 : 일정한 스토리 형식의 게임 진행 방식을 취하며, 그 특징은 캠페인모드 위주로 구성된 게임환경으로 나타납니다.

- PVP : 유저간 pvp 대결이 가능하며, 랭킹순위가 올라갈 수록 보상도 커집니다.

- 케릭터의 다양성 :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영웅 케릭터외에 추가로 게임 진행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케릭터들의 숫자는 완전히 서로 다른 50명 이상이 될만큼 다양합니다.

 

- 빠른 진행 : 턴제 형식과 전략게임 그리고 RPG모드가 혼합된 듯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진행방식은 턴제형식을 취해 현대인의 짜투리타임을 이용한 게임플레이습성과 어느정도 맞아 떨어집니다.

- 다양한 컨텐츠 : 플레이하기 위해 진입할 수 있는 컨텐츠를 비교적 많이 만들어 놓아 지루함을 방지하고자 한 노력이 보입니다. 위에 첨부되어 있는 금지된 골짜기 스크린 샷은 보물의 골짜기라는 컨텐츠의 일부입니다.

현재 이 게임의 아이폰 앱스토어 평점은 5점 만점에 4.8점이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5점 만점에 4.7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