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워드에서 빨간줄(지렁이) 없애기

MS 워드에서 빨간줄(지렁이) 없애기

MS워드의 빨간줄은 어떨때 생기는 걸까요?

빨간줄은 크게 두개의 이유로 생기게 됩니다.

첫번째 이유는 띄어쓰기가 틀렸을 경우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사전에 존재하지 않는 단어일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오자가 타이핑된 경우도 포함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테스트를 위한 문장으로 서너군데에 빨간줄이 있습니다.

 

ms워드 빨간줄

 

첫번째 빨간줄인 "시간이지나면"은 띄어 쓰기를 해주었더니 빨간줄이 사라졌습니다.

 

두번째 이후로는 모두 띄어쓰기가 정상이며 틀린 글자도 아닙니다.

이 문제는 틀린것이 없는 올바른 표현이나 MS워드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파일메뉴의 검토탭을 누른 뒤에 맞춤법 및 문법검사를 누릅니다.

워드에서 "용종이"라는 올바른 문장을 "용 종이"가 옳은 문장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ms 워드 맞춤법 및 문법검사

 

이 경우에는 추천 단어 및 문장이 올바르지 못한 것이기 때문에 사전에 추가를 눌러 올바른 것이라는 것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사전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새로운 올바른 예시로 등록되며 동시에 빨간줄이 사라집니다.

그 다음 단어인 "고위험"의 경우에는 올바른 것인데도 불구하고 틀린 것이며 올바른 것의 예시로 "고 위험, 고위 험" 두가지를 들고 있는데 아무래도 외산 프로그램이다  보니 이러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역시 사전에 추가를 누르면 해결됩니다.

마지막 문장도 사전에 추가를 눌러 줍니다.

 

사전에 추가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빨간줄의 의도는 좋으나 실용적인 면에서 본다면 오히려 작업능률을 떨어트리게 되는 경우가 많아 보통은 이 기능을 꺼두게 됩니다.

이 기능을 꺼두기 위해서는 먼저 파일 >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ms워드 파일의 옵션 들어가기

 

 

그 다음 단계인 옵션으로 들어간 뒤 좌측의 항목에서 언어교정탭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우측란에서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입력할 때 문법 오류 표시", "맞춤법 및 문법 동시 검사" 등의 3가지 항목을 모두 체크표시 해제합니다.

 

 

이제 확인을 누르면 더이상 빨간줄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