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쉽게 얼굴의 점 빼기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쉽게 얼굴의 점 빼기

포토스케이프의 점 빼기 기능을 이용하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얼굴 사진에 박혀 있는 검은 점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복잡한 작업 과정을 거친 경우와 똑같은 결과물을 두세 번의 클릭만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고 사진 편집에서 점을 빼내야 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점을 빼야할 원본 이미지가 사진 편집 항목에서 열린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 중 도구를 열고 점(얼룩) 제거를 클릭합니다.

 

 

이제부터가 가장 중요한 작업 과정입니다.

브러시 크기를 너무 크게 하면 윤곽이 남을 수 있고, 너무 작게 하면 제거 효과가 너무 미미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적당한 작은 크기를 선택해야 하는 데 가능하면 아래 규격화된 5가지의 크기를 선택하지 말고 브러시 크기 슬라이드 바의 우측에 있는 상하 화살표를 클릭하여 세밀하게 크기를 조절합니다. 또한 브러시를 찍을 때 가능하면 점의 외곽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며 찍는 방식이 좀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점빼기 브러시 작업을 마친 후의 수정된 이미지 캡처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점 빼기 작업 이전과 이후의 이미지를 비교하는 사진입니다. 좀 더 변화가 확실하게 보입니다. 사진 보정작업에서 포토스케이프의 점빼기 브러시는 그 사용방법이 쉬우면서도 적용 효과는 나무랄데 없는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좀더 많은 이미지들에서 점이나 잡티를 제거하는 포토스케이프의 작업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