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보정 얼굴점보단 큰 방해물 제거 - PhotoScape

사진보정 얼굴점보단 큰 방해물 제거 - PhotoScape

이전 포스팅에서 포토스케이프의 도구 툴 중 점(얼룩) 제거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의 점을 없애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쉽게 얼굴의 점 빼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점보다는 사이즈가 조금 더 큰 이미지내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목적으로 사용되는 브러시 툴은 점(얼룩) 제거 브러시 바로 아래에 있는 스팟 복구 브러시를 사용합니다.

이 브러시는 스팟 힐링 브러시라고도 불립니다.

스팟 복구 브러시로 제거하려고 하는 노이즈보다 더 큰 노이즈의 제거에는 복제 도장 툴을 이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사진과 같은 이미지에서 제거해야 할 제거 요소의 사이즈에 따라 점 제거 브러시 < 스팟 복구 브러시 < 복제 도장의 순서가 됩니다.

 

스팟 복구 브러시를 이용한 이미지 보정 작업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수정해야 할 이미지를 사진 편집 항목으로 불러온 뒤 도구를 클릭합니다.

 

2. 도구를 누른 뒤 나오는 메뉴창에서 스팟 복구 브러시를 클릭합니다. 스팟 복구 브러시 창이 나오면 이미지에 있는 제거할 부분에 알맞은 브러시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스팟 복구 브러시 작업에서는 마치 페인트칠을 하듯 움직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너무 작게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3. 적당한 브러시 사이즈를 만들었으면 이미지에서 제거하고 싶은 부분을 문지르는 방식으로 제거합니다.

가능한한 한 방향으로만 브러시를 문지르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스팟 복구 브러시를 이용해서 작업해본 이미지입니다. 다만, 삭제하려는 노이즈의 배경이 아래의 이미지처럼 고르고 균일한 색상을 가졌다면 스팟 복구 브러시보다는 복제 도장 툴을 이용하는 것이 좀 더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 예상한 대로 스팟 복구 브러시를 이용했을 때 아주 작지는 않지만 크지도 않은 위쪽의 이미지들은 깔끔하게 제거되었는데 중간쯤에 있는 우체통 등의 비교적 사이즈가 좀 있는 노이즈들은 제거 후 매끄럽지 못한 흔적이 남았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같은 경우는 각각의 사이즈에 맞게 스팟 복구 브러시와 복제 도장 툴을 혼용해서 사용해야 가장 최적의 결과물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영상은 포토스케이프의 스팟 복구 도구를 이용한 중간 크기의 잡티들을 제거하는 영상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