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설정의 상단 프로필 표시 제거 또는 보이게 설정 문제

윈도우 설정의 상단 프로필 표시 제거 또는 보이게 설정 문제

윈도우 설정을 열면 윈도우 참가자 계정이었던 분들 위주로 프로필 사진과 계정 등의 정보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자주 쓰는 항목이 등이 설정의 윗부분에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하는 업데이트 부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은 윈도우즈 기본 모습으로 공식화된 상태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메일이라던지 윈도우즈 계정 이름이라던지 사적인 내용이 노출되므로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아래에서는 이 프로필 노출을 제거하나 다시 추가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필 배너(value banner) 제거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실행합니다.

이 상태에서 GitHub의 mach2 도구 다운로드 페이지로 갑니다.

 

github.com/riverar/mach2/releases

 

가장 상단에 있는 최신 버전을 자신의 윈도우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합니다. arm은 리눅스용, x64는 64비트 윈도우용, x86은 32비트 윈도우용입니다. 자신의 시스템에 설치된 윈도우 비트수 정보는 단축키 '윈도우 로고+Pause Break'입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푼다음 폴더 통째로 복사하여 C드라이브에 붙여 넣기 합니다. 

그리고 폴더 이름을 mach2로 변경합니다.

 

 

이제 다시 명령 프롬프트로 돌아 와서 C드라이브로 이동한 다음(cd.. 명령어를 이용해 최상위로 올라갑니다. system32 폴더에서는 두 번 명령을 타이핑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타이핑합니다.

 

cd mach2 엔터 - mach2 폴더로 이동
mach2 disable 18299130 엔터 - 프로필 배너 비활성화

※ 참고

윈도우 2004 업데이트 이후부터 diable 명령어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enable 명령어는 작동합니다.

그러므로 한번 표시되게 한 후에는 다시 삭제하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신중히 enable 명령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마도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정상화 패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거 방법에 관하여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거나, 작동하는 제거 방법을 알게 된 분들의 제보를 댓글로 달아 주시면 감사히 포스팅 수정 자료로 올리겠습니다.

 

2. 프로필 배너 생성

위에서 설명 드렸던 방법과 동일하며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타이핑하면 다시 윈도우 설정의 프로필 배너가 생겨나게 됩니다.

cd mach2 엔터 - mach2 폴더로 이동
mach2 enable 18299130 엔터 - 프로필 배너 활성화

3. disable error

현재는 쉽게 이야기해 enable은 가능하나 disable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한번 생성시키면 현재로서는 제거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뷰 기능으로 선보인 기능인 만큼 어떤 식으로든 업데이트에서 제거가 가능하도록 패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기타 윈도우즈 로그인 프로필 관련 사항들

아래의 링크에서 윈도우즈 로그인 프로필 이미지와 관련된 사항들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설정의 개인 정보에서 메인 프로필 이외에 우측으로 보여지는 여분의 이미지가 보기 싫다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 : 관련 포스팅

itfix.tistory.com/711

 

윈도우즈 로그인 계정의 사진 프로필 이미지 추가 / 변경 / 제거

오늘은 그동안 매일 보아 왔던 윈도우 로그인 화면에 뜨는 제 프로필의 윤곽선만 있는 사람 모습을 좀 바꾸어 보고 싶습니다. 생각해 보니 이런 상태로 몇 년째 쓰고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지

itfix.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