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가용성 오류' 빨간 X 표시 해결 방법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가용성 오류' 빨간 X 표시 해결 방법

가용성 오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파일 탐색기에서 일부 카테고리 또는 폴더에 빨간 X 경고 표시가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중 가장 큰 원인은 원드라이브와 동기화되어 있는 PC에서 원드라이브의 용량이 포화 상태이거나 오류를 일으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1. OneDrive 연결 해제

만약, 가장 큰 원인인 OneDrive 용량 부족때문이라면 동기화 연결을 해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용량이 충분하고 여분의 드라이브에 백업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원드라이브의 내용물 중 중복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모두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하고 영구적으로 연결을 해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의 알림영역에 있는 파란색 구름 모양의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에서 '이 PC 연결 해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2. 동기화 폴더에서 일부 파일의 이동

이 경우에는 원드라이브와의 동기화를 해제하지 않고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OneDrive와 동기화 되어 있는 PC 내의 폴더에서 임의의 파일을 동기화되지 않은 폴더로 이동시키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 알림영역 원드라이브 아이콘 클릭 > 설정 > 동기화 일시 중지 > 2시간

- 일부 파일의 동기화되지 않은 폴더로 이동

- 설정에서 다시 동기화 시작

 

3. OneDrive 재설정

일정한 경우에는 단지 OneDrive를 초기화 재설정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초기화 재설정하여도 동기화 중인 파일이나 데이터는 손상되지 않습니다.

- '윈도우 로고 키 + R'를 눌러 명령 창을 실행합니다.

- 아래의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localappdata%\Microsoft\OneDrive\onedrive.exe /reset

 

에러 메시지가 나올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OneDrive\onedrive.exe /reset

-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원드라이브 또는 onedrive를 입력하여 앱을 실행한 다음 원드라이브를 다시 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