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에서 간략히 시스템 정보 알아보는 방법

윈도우에서 간략히 시스템 정보 알아보는 방법

CPU-Z과 같은 외부의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간략하게 윈도우에서도 자신의 PC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설정에서 보는 방법

윈도우 설정에서 자신의 시스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정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정보는 왼쪽의 시스템 메뉴들 중 가장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정보들로는 컴퓨터 이름, CPU 모델명, RAM 용량, 시스템 비트, 설치된 윈도우의 종류 및 버전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 파워셀에서 보는 방법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PowerShell을 실행시킵니다.

파워셀창에 Systeminfo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 합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윈도우 종류 및 버전, 윈도우를 사용중인 MS에 등록된 계정 이메일 주소, 메인보드 칩셋 제조사 및 모델명, CPU 제조사, 바이오스 제조사 및 버전, 실제 메모리와 가상 메모리 용량, 랜카드 이름, ip 주소(일반적으로 외부 ip가 아닌 사설 내부 ip주소임) 등의 정보가 출력됩니다.

표시하는 정보들이 윈도우 설정과 파워셀 등의 매개체에 따라 다르므로 용도에 따라 적당한 시스템 정보 보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3. 제어판의 장치 관리자

제어판의 장치 관리자에서도 많은 시스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의 아이콘 보기 기준을 범주가 아닌 큰 아이콘을 선택하면 제어판의 아이콘 중 바로 장치 관리자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하드 디스크의 유형 및 이름, 랜카드 이름, 그래픽 카드 이름, 모니터 모델명, USB 장치들, 사운드 칩 이름, CPU 이름, 프린터 이름 등 광범위한 시스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장치 정보는 위의 1번이나 2번 항목보다 월등히 많은 정보를 보여줍니다.

 

이상으로 CPU-Z과 같은 외부 프로그램이 아닌 윈도우 자체에서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는 몇 가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