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워드에서 타이핑 출력 속도가 느려졌을 경우

MS 워드에서 타이핑 출력 속도가 느려졌을 경우

윈도우의 다른 앱이나 기본 앱의 타이핑 대비 화면 출력 속도가 느려졌을 경우의 해결 방법에 관하여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키보드 입력에 따른 화면 출력속도가 느린 경우의 해결 방법

 

하지만 윈도우의 메모장이나 다른 일반적인 프로그램들의 입력 속도와 화면 출력 속도는 정상이지만 유독, MS 워드에서만 이런 현상이 나타날 경우에의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하드웨어 가속 사용 안 함으로 체크

MS 워드의 상단 메뉴중 파일 > 옵션 > 고급으로 들어갑니다. 고급 옵션을 선택한 다음 우측 항목들을 스크롤하여 아래로 내리면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안 함' 옵션이 있는 데 이 옵션을 체크해 줍니다.

 

 

 

2. 보안 프로그램들 제거

Fasoo.com(DRM 관련), McAfee, Document-Safer, SoftCamp, Mark-Any 등등의 문서 보안 또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들을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3. MS 워드 업데이트

MS에서 이미 느려지는 문제를 인지하고 업데이트 패치를 발행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워드 상단 메뉴의 파일 > 계정 >Office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드롭 다운 메뉴에서 '지금 업데이트'를 누르고 과정을 진행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MS 워드의 추가 기능들 사용 해제

워드의 상단 옵션 메뉴중 파일 > 옵션 > 추가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추가 기능 창에서 상단 첫 번째 추가 기능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체크 표시를 해제하고 확인을 눌러 주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아예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든 추가 기능을 해제하거나 제거합니다.

 

 

5. MS 워드에서 편집중인 문서의 저장 확장자 변경 기타

편집 중인 문서의 저장 방법을 doc에서 docx로 변경하여 저장합니다. docx로 저장한 이후부터 타이핑 출력 느려짐 현상이 개선됐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기타, 추가로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들로는 MS 워드 기본 서식 파일의 삭제, MS 워드 설정 초기화, MS 워드 삭제 후 재설치 등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