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파워토이 0.25의 놀라운 기능 향상들 살펴 보기

윈도우 파워토이 0.25의 놀라운 기능 향상들 살펴 보기

올 초여름 파워 토이를 리뷰한 것이 버전 0.18이었는 데, 벌써 0.25까지 버전업 되었습니다.

 

윈도우즈10 파워 토이의 8가지의 강력한 시스템 설정 기능

 

윈도우 파워 토이의 최신 버전은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워 토이 최신 버전 릴리즈

 

그동안 추가된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들 및 기능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17개 다국어 추가

드디어 한글판으로도 파워 토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파워 토이 0.25 프리뷰 버전을 처음 실행한 모습입니다. 이전 리뷰 포스팅할 때에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고 모든 메뉴와 설명이 영어로만 되어 있어 살펴보는데도 무척이나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UI 모드도 윈도우 설정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어 마치 시스템 설정의 일부인 듯한 느낌마저 줍니다.

 

2. 색상 선택 툴(Color Picker)

단축키를 이용해 현재 실행 중인 윈도우 시스템의 모든 영역에서 색상 정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3. 영역 편집기(FancyZones)의 기능 확대

기존의 영역 편집기 기능에 많은 기능들이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영역 편집기의 대상에서 특정한 앱들은 사용자가 제외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역 처리기의 색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중 영역 화면에서 각 영역 사이의 공간 두께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팬시존 설정 캡처 이미지의 실제 아래쪽으로는 보이는 것보다 많은 옵션들이 추가되었습니다.

 

 

4. 파일 탐색기 미리 보기 기능 강화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SVG 포맷과 Markdown(MD) 포맷을 미리 보기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5. 그림 크기 조정(Image Resizer)

파일 탐색기에서 이미지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했을 때 그림 크기 조정이라는 메뉴를 만들어 줍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크기가 정해진 4개의 형식 외에 사용자가 형식을 지정해서 원하는 만큼 크기 형식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이미지 크기 변경 형식은 마우스 우클릭에 모두 등록됩니다.

 

6. 키보드 매니저(Keyboard Manager)

키보드 매니저를 사용하면 윈도우의 기본 단축키들을 다시 맵핑할 수 있습니다. 키를 특정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 키로 매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7. 파워 리네임(Power Rename)

파일 탐색기에서 여러 개의 파일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우클릭하면 파워 리네임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사용하여 원하는 옵션을 지정한 후 선택된 모든 파일의 이름 변경 또는 특정 폴더 내의 모든 파일과 그 하위 폴더내의 모든 파일을 포함하는 옵션 등을 지정하여 일괄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8. PowerToys Run

파워 토이에 관한 설정은 파워 토이 내의 일반 설정 아이콘을 눌러 할 수도 있지만, PowerToy Run에서는 파워 토이를 실행하는 단축키 등을 설할 수 있고, 성능 저하 없는 빠른 시작 관리자를 로딩할 수 있습니다.

 

Alt + Space 키를 누를 경우 윈도우 사용중 파워토이 검색창을 열 수 있습니다.

 

9. 바로가기 가이드(Shortcut Guide)

윈도우 로고키를 약 1초정도 길게 누르면 윈도우 로고키와 함께 눌렀을 때 실행되는 모든 윈도우 단축키들을 보여주는 Shortcut Guide를 로딩하게 됩니다. 이러한 바로가기 가이드 창에 대한 설정을 담당합니다.

 

파워 토이의 성능 개선이 미친 듯이 이루어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불과 몇 개월 만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기능 성장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