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글꼴 및 웹브라우저 크롬 글꼴 크기 키우는 방법

윈도우 글꼴 및 웹브라우저 크롬 글꼴 크기 키우는 방법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해야 하거나 노안이 의심되는 분들은 작은 글씨를 오래 보다 보면 화가 폭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기본 글꼴 크기도 사실은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글꼴 크기는 크게 윈도우 시스템의 글꼴 크기와 인터넷 웹브라우저 쪽의 글꼴 크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모니터에서 들여보다 보는 글꼴은 두 가지의 설정을 모두 적용해 주어야 PC에서 어떤 작업을 하든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즉, 윈도우의 글꼴 크기를 크게 한다고 해서 웹브라우저 내부의 글꼴 크기까지 커지는 것은 아니며, 웹브라우저의 설정에서 웹브라우저 글꼴 크기를 키운다고 해서 윈도우 글꼴 크기가 커지는 건 아닙니다.

 

1. 윈도우 시스템 글꼴 크기 키우기

윈도우 글꼴 크기를 크게 하려면 설정 > 접근성 > 디스플레이로 들어가 작업하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자신이 설정해 놓은 윈도우 시스템 글꼴의 크기를 볼 수 있으며 %로 표시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103%로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었네요.

 

위의 설정은 다른 모든 앱들에게 까지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데 모든 요소를 전체적으로 키울려면 바로 아래쪽에 있는 '모든 항목 더 크게 보기'를 변경하면 됩니다. 다만, 이 부분은 변동폭이 커서 정밀하게 크기를 키우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좀 더, 정밀한 조절을 원하시면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고급 배율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직접 사용자가 원하는 배율 수치를 적어 넣습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하면 사용자 설정 크기가 적용됩니다.

이 사용자 지정 비율은 제 경험상 가장 확실하게 윈도우의 글꼴 크기들에 적용되었습니다. 크기 입력창에서 원하는 크기를 입력한 다음 반드시 지금 로그아웃이라는 글씨를 클릭해야 적용됩니다.

 

2. 크롬 웹브라우저 글꼴 크기 키우기

구글 크롬의 글꼴 설정은 웹 브라우저 내부에서만 적용되는 설정 변경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의 3점을 누른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모양 항목을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 내부의 크기를 설정하는 3가지의 옵션인 글꼴 크기, 글꼴 맞춤 설정, 페이지 확대/축소가 보입니다.

 

글꼴 크기는 다섯개의 큰 설정만 가능하므로 정밀한 설정을 위해서는 바로 아래의 글꼴 맞춤 설정을 이용합니다. 글꼴 맞춤 설정에서는 슬라이드 바를 움직여 메인 글꼴 크기와 최소 글꼴 크기, 폰트의 종류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글꼴 크기는 17정도로 올려주고 최소 글꼴 크기는 12까지 키웠습니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잠깐 시간을 내어 시스템 부분과 웹브라우저 부분의 크기를 조절해 주고 나면 완벽하다고 하기엔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느껴지지만 이전보다는 한결 나아진 느낌이 드실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