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 시작메뉴, 작업 표시줄 색상 바꾸기

윈도우 10 시작메뉴, 작업 표시줄 색상 바꾸기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 중의 하나가 윈도우 색상표에서 내가 지정한 테마 색상이 분명히 있는 데 윈도우 시작 메뉴나 작업표시줄, 인터넷이나 프로그램의 창 테두리, 제목 표시줄의 색상은 왜 안 바뀌는 걸까 하는 문제입니다.

이 부분에 관한 모든 설정은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색 항목에서 이루어집니다.

자신만의 윈도우 테마 색상을 지정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전체의 틀을 지정하는 소위 어둡게, 밝게, 사용자 지정의 세 가지 전체 테마에 종속됩니다.

 

즉, 세 가지 중 하나를 지정한 기본 테마를 우선적으로 전체 색상톤을 결정한 다음 그 내부에서 부분적으로만 쓰이는 것이 사용자 지정 색상의 개념입니다. 저는 어둡게 모드를 선택하였으므로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대부분의 색상이 검은색을 베이스로 합니다. 

여기서 저는 파란색을 지정해 사용하고 있는 데 이 파란색은 검은색과 구별해야 할 부분에서만 극히 소량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나 작업 표시줄, 알림 센터, 웹브라우저나 앱의 상단 제목 표시줄, 창 테두리 색상 등에 파란색이 적용되지 않는 이유는 윈도우는 이러한 부분은 따로 설정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지정한 파란색이 윈도우 시작 메뉴와 작업 표시줄에도 적용되게 하려면 색상표 바로 아래에 있는 메뉴 중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 메뉴에 체크 표시를 해주면 됩니다.

 

두 번째 옵션인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에 체크 표시하면 웹브라우저나 프로그램의 상단바, 테두리 선의 색상 등이 사용자 지정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앱의 상단바, 앱의 경계 줄의 색상을 사용자가 지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 시작, 작업 표시줄, 알림 센터의 색상 변경 항목이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특정 테마 또는 사용자 설정 테마 형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조해 기본 상태로 돌리면 선택이 가능해 집니다.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의 컬러 표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