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BING에 티스토리 검색등록하기

MS BING에 티스토리 검색등록하기

제일 먼저 할일은 마이크로소프트사 빙 검색등록페이지로 가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 시키는 일입니다.

 

www.bing.com/toolbox/webmaster/

 

위의 링크로 이동한다음 홈페이지 URL입력 이라고 써진 칸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다음 바로 아래 위치하는 그림에 표시된 문자를 텍스트 상자에 입력하라는 표시창의 그림속의 문자를 입력해주고 난뒤 하단에 위치한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그렇게 하면 윈도우즈 계정으로 연결할지 구글 계정으로 연결할지 묻는데 가능한한 윈도우즈 계정으로 연결하길 권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요청이 제출되었습니다 라는 확인창이 뜨는데 지금등록 이라는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사이트맵을 추가해야 하는데 기존의 만들어 두신 사이트맵이 있다면 사이트맵의 링크주소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이하는 이미 사이트맵 파일을 만들어 두셨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자신의 블로그로 가셔서 비공개로 설정해두신 사이트맵파일이 위치해있는 페이지로 접속한 다음 우클릭을 이용해 사이트맵파일을 링크주소를복사한뒤 위 그림의 sitemap 추가 아래의 빈란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다음 트래픽받은 시간설정은 저같은 경우는 기본 종일로 하였는데 개인마다 다르므로 바꾸셔도 상관없는데 시간설정이 끝나면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는데 구글이나 다음 또는 네이버에서 등록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쉽게 할수있으리라 생각하는데, 메타태그소스를 복사해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간다음 헤드태그의 사이(이사이면 어디에 해도 상관 없습니다)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태그를 복사하셨으면 티스토리 자신의 블로그 관리페이지>꾸미기>스킨편집>html편집 버튼 누르기 까지 진행하면 소스창이 뜨는데 여기서 해드태그 사이 아무곳에나 붙여넣기 하면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헤드태그의 끝부분 바로 안쪽에다 붙여넣기 해보았습니다.

앞쪽에 하든 중간에 하든 헤드태그만 벗어나지 않으면 되는데 티스토리에 붙여넣기 한뒤에 저장버튼을 누른다음 다시 Bing의 웹마스터 페이지로 돌아와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빙 웹마스터 대시보드페이지로 넘어가지며 사이트맵은 보류중이라고 뜨는데 이는 정상적인것이며 보통 몇시간 또는 일이일안으로 승인이 나는듯 합니다.

 

다음으로 할일은 rss의 제출인데 빙웹마스터 페이지의 왼쪽 목록중 내사이트 구성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본문창에 'SITEMAP 제출'이라고 써진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은 사이트맵주소가 뜨는데 예시처럼 생긴 자신의 사이트맵제출 주소에서 뒷부분 파일이름을 /rss 라고 바꾼뒤 제출 버튼을 누른뒤 제출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마이크로 소프트 빙검색엔진에 사이트맵고 rss의 등록을 모두 마치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추가해주셔야 할것이 있는데요 바로 그것은 지역타겟팅을 한국으로 맞추어 놓는 일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기본이 가나로 되어 있는데요 그곳을 클릭하셔서 한국으로 맞추신다음 제출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사이트맵 만들기 http://itfix.tistory.com/9

구글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15

네이버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18

Bing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7

Zum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