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UM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ZUM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zum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zum검색엔진은 알씨,알집,알약 등을 개발한 이스트소프트사와 제휴된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형식의 포털형 검색엔진입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다음,네이버 까지 또는 더한다면 bing 정도 까지만 등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zum검색엔진에 등록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먼저 zum의 고객센터 페이지의 사이트 검색등록 페이지로 가야 합니다. 링크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help.zum.com/submit/register

 

이 주소에서 아래 그림이하의 설명대로 따라하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만약 위의 링크주소가 에러가 발생한다면 진행할 수 있는 최초의 페이지 주소를 아래에 링크합니다.

줌홈페이지로 갈수 있는 주소는 http://zum.com/#!/home 이며, 이 페이지의 하단 고객센터 주소( http://help.zum.com/faq)로 이동한뒤 다섯번째 메뉴탭인 사이트 검색등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http://help.zum.com/submit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이 페이지내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최초에 설명드렸던 바로 아래 그림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이하는 아래 그림 이하에서 설명하는대로 하면 됩니다.

 

페이지에서 신규등록을 누르고 필수 기입사항들을 모두 작성한다음 제일 하단에 있는 개인정보제공 동의에 체크한뒤 제출 버튼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위의 그림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신청한후 승인은 최대 5일까지 걸릴수 있으며 검색엔진에 등록승인 여부는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신청해놓고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될듯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정도의 대형 포털은 아니어서 대단한 유입을 노릴수는 없겠지만 포털검색엔진에 하나라도 더 등록해놓는것이 노츨에 유리한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겠지요.

네이버나 구글 다음과의 차이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사이트 소유권 확인 절차를 거치거나, 복잡한 메타네임 태그소스를 부여받아 본인의 홈페이지 해드태그사이에 해당소스를붙여넣기 해서 확인하는 과정을 겇거치거나 하는 다소 복잡한 과정을 밟지 않습니다.

 

간단한 몇가지 사항의 입력만으로 zum 포털 검색엔진에 특별한 하자가 없다면 등록되는 것이니 구지 안해둘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zum에 등록후 하루 또는 이틀정도 지나면 다음과 같은 메일이 옵니다. 뭐 뭔가 대단한것은 아니지만 이런 승인메일을 받는다는 것은 항상 기분좋은 일이죠.

 

 

사이트맵 만들기 http://itfix.tistory.com/9

구글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15

네이버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18

Bing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7

Zum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